소비자가 뽑은 '2021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한스펩타이드 얼티메이트 릴리프 크림'
한스펩타이드 '얼티메이트 릴리프 크림'이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이하 ‘올녹상’)'으로 선정되며, 4회 연속 수상 기업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는 이전 3년과 달리 '얼티메이트 릴리프 마스크'도 추가적으로 올녹상에 선정되었다.
올녹상은 상품의 환경개선효과를 전문가 위원회의 검토와 자문을 거쳐 소비자가 직접 체험·평가한 후 투표로 선정한다.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녹색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기업의 녹색상품 생산을 독려하고 녹색상품 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민단체가 제정한 상이다. 상품성뿐만 아니라 상품 개발 전체과정에서 환경성을 고려해 환경개선 효과를 체크한다.
얼티메이트 릴리프 크림과, 얼티메이트 릴리프 마스크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인공색소, 합성착향료, 에탄올, 광물성오일 등 유해 의심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EWG 그린등급인 피부에 필요한 성분만을 처방한 안심 포물러와 성분 연구개발에서 완제품 제조가지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제품이다. 얼티메이트 릴리프 크림은 계면활성제도 100%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유해성 논란이 있는 폴리에틸렌 글리콜(PEG) 계면활성제를 대체했다. 얼티메이트 릴리프 마스크는 '100% 대나무 천연원단' 셀루로오스 원단을 사용해서 부직포 시트(레이온+ PE/PET(30%이상)) 대비 30% 이상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를 가져왔다.
이뿐만 아니라, 한스펩타이드 얼티메이트 릴리프 크림과 얼티메이트 릴리프 마스크는 수파드엘릭사의 독자적 생명과학 기술로 개발한 초저분자 펩타이드 SE-Tripeptide™(Binterin™, Winhibin™)와 EWG 그린등급 성분을 처방하여 개발된 안심 제품이다. 한스펩타이드 얼티메이트 릴리프 크림은 대표 제품으로서 빠른 흡수력과 유수분 밸런스 개선으로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민감성 피부 소비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한스펩타이드 얼티메이트 릴리프 마스크는 피부 시술 직후 도포로 즉각적인 진정 효과와 피부의 빠른 회복을 목적으로 많은 소비자로부터 극찬을 받아왔다. 수파드엘릭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SE-Tripeptide™ 플랫폼 기술을 이용해 친환경·인체친화적인 소재를 만들고자 끊임없이 연구한 성과” 라며 ”수파드엘릭사는 앞으로도 기술개발 바이오기업으로서 연구를 통해 친환경·인체친화적인 소재를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